목록 | 윗글 | 아래글
제목 [이서울포스트보도] 朴대통령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 참석
작성일 2014-08-09 01:06:06 조회 2074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 거행

박근혜 대통령 참석하에 8일 오전 새로 부임한 주한대사 5명의 신임장 제정식이 각각 거행되었다.

이날 신임장을 제정한 대사는 호르헤 라몬 아르네스또 알름(Jorge Ramon ARNESTO Alm) 니카라과 대사, 조란 카자조비치(Zoran KAZAZOVIC) 세르비아 대사, 라울 에스 헤르난데스(Raul S. HERNANDEZ) 필리핀 대사, 하산 타헤리안(Hassan TAHERIAN) 이란 대사, 그리고 람지 카즘 오울루 테이무로프(Ramzi Kazim oglu TEYMUROV) 아제르바이잔 대사이다.

박 대통령은 주한대사들의 부임을 환영하면서, 각국이 갖고 있는 장점을 살려 한국과의 관계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당부하고, 외교·경제·문화 등 다방면에 있어 협력 관계를 확대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각국에 진출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이 국가·지역 경제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고, 보다 많은 기업의 진출과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더욱 전파하는 등 대사들이 많은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했다.

아르네스또 주한니카라과대사는 한국의 IT 분야 협력 확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하고, 한국의 지원으로 개소한 ‘중미지역 ICT 훈련센터’를 통해 동 분야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금년 처음으로 이루어질 예정인 KOICA 봉사단 파견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 KOICA 지역사무소 건립도 검토하여 개발 분야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는 한편, 새마을 운동 보급 및 광대역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긴밀히 협력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자조비치 주한세르비아대사는 양국 수교 25주년을 맞이하여, 양국 정무대화를 활성화하는 한편, 세르비아로서는 에너지 및 교통 분야에 있어 한국과 경제협력을 확대해 나가는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하고, 이러한 협력의 확대·심화를 통해 정상 방문도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헤르난데스 주한필리핀대사는 올해 수교 65주년을 계기로 한·필리핀 관계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방면에서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하고, 오는 12월 개최예정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시 양자 정상회담 등을 통해 양국간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아라우 부대의 활동 등 필리핀 국민을 위한 한국의 지원에 사의를 표하는 한편,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필리핀 동포들이 양국관계를 강화시키는 중요한 가교역할을 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타헤리안 주한이란대사는 1980년대 주한대사대리로 활동한 이후 주한대사로 다시 부임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하고, 아시아에서의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이란 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란 국민들은 한국에 대해 좋은 이미지와 감정을 갖고 있으며, 양국은 신라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러한 양국 국민간 깊은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오늘의 협력을 더욱 확대시켜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테이무로프 주한아제르바이잔대사는 자국은 한국과의 관계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고, 양국간 고위급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플랜트 산업, 철강 및 석유화학 등 아제르바이잔이 추진하고 있는 여러 국책사업에 한국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했다.

목록 | 윗글 | 아래글 수정 | 삭제
윗   글: [이서울포스트시사포커스]빈자의 대부 프란치스코 교황 분단국 한국 방문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축복
아래글: [이서울포스트]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9.26-10.12간에 개최...국내 243개사, 해외 22개국 72개사 참가 신청





관리자모드 | 제휴안내 |광고문의 |Contact
서울 강남구 도곡2동 467-24 우성캐릭터 199빌딩 2406호
TEL: 02) 579-5656   FAX: 02) 579-7575
E-Mail : jaemokah@paran.com
Copyright (c) GlobalKorea 2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