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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서울포스트 특별보도]글로벌 콘텐츠 웹티브이, ioio.tv 방송 한-일 그랜드오픈 및 첨단 Social S-mart Platform 출시
작성일 2013-08-17 01:29:50 조회 4302
▲ 글로벌 동영상 콘텐츠몰, ioio.tv(회장 김태우)가 8월15일 한국과 일본에서 웹티브이 동영상 방송(음악, 영화, 뮤지칼, 드라마, U-Star, 쇼핑몰, 라이브 등)서비스를 그랜드 오픈하고 4G-5G시대를 리드하는 세계 첨단의 Social S-mart Platform을 전세계에 출시했다.(사진 소니 CD, 한국, 미국 지사장과 아시아 총국장 출신인 김태우 Compot 회장이 서울 남산 하야트 호텔에서 ioio.tv 그랜드 오픈과 첨단 Social S-mart Platform 출시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세계적인 동영상 전송 플랫폼 기업인 콤포트티브이(Compot TV.Corp., 회장 김태우)가 HTML5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방송서비서와 웹 TV플래트폼의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콤포트티브이는 2013년 3월부터 본격적인 방송준비에 착수하여 K-POP, J-POP, C-POP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과 모바일 웹TV 방송인 "ioio.tv"를 대망의 8월15일을 기해 한국과 일본에서 동영상 전송 서비스를 그랜드오픈했다.

ioio.tv는 Any Contents, Any device와 Any Place를 목표로 자체 제작된 방송 플래트폼을 제공하는 사업으로출발, 4G 시대에 적합한 동영상방송(음악, 영화, 뮤지칼, 드라마, U-Star, 쇼핑몰, 생방송 등)을 선보였다.

동방송은 국내의 유수 문화 컴텐츠들의 해외 수출 다변화와 창의적인 한류 컨텐츠 프로젝트의 창업지원과 국내외의 생산지와 소비자간의 직접 거래 등 유통단계를 대폭 축소하고 찬연한 한국문화를 전세계 인류와 공유 공감할 수 있는 지구촌 문화 HUB와 컨텐츠 몰을 제공하게 된다.

ioio.tv는 새로운 개념의 누구나 신사업을 창조할 수 있고 모든 전자 기기로 어디선든지 접속하여 시청 가능한 플래트폼으로서 세계 최경량의 멀티브라우저와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든 기기와 연동된 글로벌 방송 시스템으로서 오픈형 플래트폼을 독자개발하여 구현했다.

콤포트티브이의 Social S-mart Platform은 소위 Intelligent Divice, Real time Network, Social Media 관련 기술들을 통합한 IT 혁신 모델이다.

또한 기존 인터넷 방송설비와 통신비가 50% 이하로 절감이 가능한 글로벌 방송 플래트폼으로서 기존의 시설과 유휴설비를 연동하여 독자적인 DCDN 기술과 고성능의 첨단 기기및 퍼불릭 클라우드을 가상화한 CSDN(software Define Network), 대량의 데이타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분산 전송하는 GRID 2기술을 채택했다.

따라서 콤포트티브이 ioio.tv 플래트폼은 저렴하여 인터넷인프라가 취약한 개발도상국에 서셜네트웨크로 지원이가능하며 기존의IPTV,Cable TV 등 인터넷방송사업자들의 예산 절감효과와 흑자 전환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래트폼이다.

콤포트티브이는 2007년 5월 일본 내 동영상 서비스를 목적으로 일본 도쿄에 현지법인을 설립했고 1010년 3월 ioio 동영상 스트리밍 전용 브라우저 개발과 테스트 방송을 개시했다. 이어 2011년 2월 Compot TV 일본 법인을 설립했다.

2011년부터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홍보동영상 사용권, 한국 (주) 예당, 일본 Broad TV, 인도네시아 Payment Gateway 독점회사인 DOKU사, 제니스커뮤니케이션, AFP(Agence France-Pres) 한국지사, 영한미션필림 등과 콘텐츠 공급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후 각국의 유수 음원유통사, 방송사, 기획사 등과 콘텐츠 공급을 구체적으로 협의를 했으며 중국, 인도 방송국과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Compot TV는 일본에서 2011년 일본 무역진흥공사(JETRO)로 부터 우수 창업지원업체 선정되었으며 현재 일본창생빌리지에 입주했고 일본 드림펀드와 투자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ioio.tv는 새로운 개념의 누구나 신사업을 창조할 수 있고 모든 전자 기기로 어디선든지 접속하여 시청 가능한 플래트폼이다.

또한 기존 인터넷 방송설비와 통신비가 50% 이하로 절감이 가능한 글로벌 방송망이다.

따라서 ioio.tv는 유튜브, 다음TV팟 등 일반적인 동영상 서비스와 달리 한 사용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다른 사용자가 이를 내려받아 재편집한 뒤 다시 업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한다.

구현될 방송컨텐츠는 농수산물 직거래/ 의료관광사업/ K-POP, Drama, Movie/국가간 교류방송/ 홈쇼핑/스포츠중계/자동차경주방송/지방전부방송/교육방송/지하철방송/건강/미용방송 등을 스마트폰, IPTV, 스마트폰, 에코네트웨크를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국가별 지역별 분야별로 구현케 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정보 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축소하는 혁신모델이다.

동영상을 처음 올릴 때 편집과 관련된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저작권 문제를 애초에 일어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콤포트티브이 김태우 회장의 설명에 따르면 ioio.tv는 8월15일 일본에서 EGG(Entrepreneur Group for Growing Japan)에 소속된 600개의 글로벌 회원사와 4500개의 사업장에서 동시 방송되고 1000여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Rome in Market, 일본 모바일 광고회사인 METAPS, BROAD TV, Social Media와 협업을 하게되고 중국, 인도, 필리핀 등지에 글로벌 방송 서비스를 금년내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에서도 마포구 도화동 ioio.tv에서 그간에 개발한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 국내외 인터넷망과 국내외 전송망을 연결하여 세계적인 웹티브, ioio.tv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한편 국내에서는 티브로드에 이어 KT가 지난 19일 HTML5 기반의 스마트TV 서비스를 내놨다.

CJ헬로비전, 현대HCN 등 다른 유료방송사업자도 HTML5 TV 출시를 검토 중이다.

HTML5 TV는 교육, 게임 등 다양한 앱 서비스를 기기에 다운받지 않아도 웹브라우저상에서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인터넷언어를 지원하는 TV를 말한다.

때문에 운영체제(OS)가 안드로이드든 리눅스든 상관없다. 액티브X나 실버라이트 등 설치 프로그램도 필요없다.

특히 KT가 이번에 출시한 HTML5 TV의 경우,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미들웨어 자체를 웹방식으로 전환, 방송 콘텐츠와 결합된 웹데이터 서비스(일명 매쉬업)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HTML5 TV가 보편화되면서 앱 개발사들은 개발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기존처럼 구글, 애플 등 플랫폼별로 앱을 개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모바일 시장에서처럼 구글과 애플에 절대적으로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HTML5 TV가 스마트TV 생태계 조성에 새로운 기폭제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HTML5 TV가 출시되면서 생태계 조성지원 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다.

케이블TV 방송사들은 올 연말 까지 HTML5(차세대 웹표준) 기반 스마트TV용 앱스토어를 연말까지 구축, 공동 활용키로 했다.

KT도 1000억원 동반성장 펀드를 적극 활용한 콘텐츠 지원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정부도 지난해부터 HTML5 기반의 앱 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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